건담 더블오 2기 24화 감상... by 아피세이아

전화부터 이어지는 루이스와 세츠나&사지의 싸움... 어찌어찌 넘어가고, 루이스는 세츠나에게 의해 구조되어, 사지와 함께 안전한 곳으로 피합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티에리아와 리본즈의 대결은 리본즈의 썩소로....
티에리아의 사망크리인가 했지만, 그것은 떡밥입니다.

이노베이터들과 세츠나가 싸우는 도중, 트랜잠을 사용한 세츠나는 모두가 위험에 처하는 순간을 알아채고,
이노베이터로서 완전히 각성한 세츠나를 스캔하는 시스템.
트랜잠 풀 버스트!!!!!!
막대한 양으로 퍼져나가는 GN입자!! 허나 저 모습을 보는 순간, 전 이게 생각나더군요.
지구에 강하하는 엑시즈를 밀어내는 사이코 프레임의 빛. 딱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좀 비슷한 느낌이지 않습니까? 안문호리봉주도 나오고 말이죠.

그리고 오리지널 GN입자는 무안단물이었다! 라니... 이게 무슨소리야!!! 다죽어가던 루이스와 랏세가 살아닙니다.
결국 이 커플은 어떻게든 되었네요. 더블오 전시즌을 통틀어서 어쩔수 없이 싸움에 휘말려든 민간인 커플이었지만, 이렇게라도 해결이 되는것 같으니 정말 잘됐습니다.

이외에도 사이코프레임의 빛대량의 GN입자의 뇌양자파 링크에 의해서 여러가지가 해결이 되는군요. 그래도 안드레이가 살아남는건 영 맘에 안듭니다. 소마와의 마찰도 너무 원만하게 끝내버리는 듯 싶었고... 밧데루야의 할렐루야와의 동시등장은 좀 웃겼다고나 할까, 그런느낌입니다. 빌리와 스메라기의 갈등도 참 허망하게 정리를 하는군요. 이게 더블오의 가장 큰 마이너스 요인들이 될 듯 싶네요.

또하나의 떡밥이 해결. 대량의 GN입자에 의해서 죽은줄로만 알았던 리제네 레젯타의 목소리와 함께, 리본즈는 베다에게 엑세스를 거부당하고, 티에리아는 베다와 완전히 링크를 하게 됩니다. 물론 이것이 트랜잠 플버스트때문인 것인지, 티에리아의 계획인지는 언급이 없으니 답답하군요.
그리고 결국 세라핌의 떡밥인 트라이얼 시스템의 등장. 많은 분들이 예상하셨던 그대로의 전개라 조금은 실망입니다.

한편 록온과 서셰스의 대결은,
록온의 일격에 저승행 버스타시는 서셰스. 이녀석 결국 죽었네요. 뭐 살아날 가망성이 없다고 생각은 하고 있었습니다만, 이렇게 죽어버리니 시원섭섭하군요.

베다의 본체에 다다른 세츠나는 베다와 완전히 링크한 티에리아에게 이오리아의 계획의 진실을 듣게 됩니다. 정말 200년 전에 저런 초천재가 있었다니, 무시무시합니다. 게다가 그것을 눈치챈, 에이프먼의 굉장함도 느껴지는군요. 허나 에이프먼은 너무 일찍 제거되었지요.

세라핌을 격추시키면서, 트라이얼 시스템에서 움직이는 기체를 끌고나오는 최종보스.
이 기체보고 건캐논이 생각나신 분 손!!!

뉴건담은 바라진 않았지만, 저렇게 건케논스러운 기체라니... 알레한드로는 짐이었고, 리본즈는 건캐논입니까... 분명 퍼스트 건담에서 건캐논이 퍼스트보다 출력이 높긴 했지...

아무튼 두사람의 최종전만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 그런데 한가지를 잊고있었네요. 할복이라도 할 포스를 뿌리던 무사도는 어디갔니? 결국 그걸로 끝이었습니다. 라고 하면, 최고의 라이벌치고는 정말 허망합니다.

이걸로 인해서 1시즌 방영하고 한번 쉬고 2시즌을 방엉하면 생기는 문제가 톡톡히 드러났네요. 바로 화수부족으로 인한 후반부의 엉성한 마무리. 1화부터 쉬지 않고, 50화까지 방영하는 것과, 25화씩 두번에 나눠서 방영하는 것의 차이가 이정도로 날 줄이야.... 선라이즈는 반성좀 해야겠습니다.

덧글

  • 츤제위집사 2009/03/23 18:02 # 답글

    너무 마지막에 대부분의 사건이 어영부영 해결,...
    이건 좀..
  • 스프링 2009/03/23 18:31 # 답글

    전 건캐논이 떠오르더군요 컬러링때문인가 -_-;;
  • 아피세이아 2009/03/23 18:34 #

    아, 그렇군요 건캐논입니다.
  • 아키루루 2009/03/23 19:33 # 답글

    티에리아 저 장면에서 악튜러스 엔딩의 시즈처럼 TS했다면 동인지가 쏟아졌을텐데...뭐 지금도 쏟아지기는 하지만...(먼산-)
  • 다크스타 2009/03/23 22:14 # 삭제 답글

    미스터 무사도는 아마 일회용 세츠나 구해주기용 고기방패로 나올 확률이 높을 듯...
  • 크로이츠 2009/03/24 00:16 # 답글

    안문호 사실 건담보다 건캐논이 좋았다 파문
댓글 입력 영역



인연의 무지개다리


삼라만상

─────────────────
자주 들르는곳
─────────────────

타입문넷

나무위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