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포함]오사카 여행 2일째 교토편 by 아피세이아

일본 여행 2일째. 이날은 교토로 이동. 가장 먼저 킨카쿠지(금각사)에 들렀습니다. 일본은 수학여행철이라 엄청난 수의 인파들이 몰려있더군요.
케이온에서는 이렇게 여유있게 관람을 햇지만, 저건 어디까지나 애니일뿐. 사람들에게 치여다니는 레벨입니다.
금각사 내부 전도. 저런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이게 오리지널 금각사 되겠습니다. 사진에는 안나오지만 제 양 옆으로 엄청난 인파가 몰려 있었지요.


이건 옆쪽에서 찍은 모습
이건 뒤쪽에서 찍은 모습입니다. 금각사는 각 층마다 건축 양식이 다르다고 하더군요.
근처에 있는 600년 되었다는 배 모양의 소나무. 뭐 별로 특이한건 없었습니다.
금각사 주변의 연못에 살고있는 잉여킹들입니다.
이건 조금 멀리서 찍은 금각사입니다.
연못을 팔 때 나온 백사를 모르고 죽여서 그 무덤을 세웠다는 백사묘라고 하는군요.
말차를 마시는 곳입니다.
케이온에서 나온 바로 그 장소갇 ㅚ겠습니다. 앞쪽에 Y자로 벌어진 나무가 보이시지요? 하지만 직접 마시지는 않았습니다.
나오는 길에 무료로 나눠준 말차입니다. 안에 금가루가 조금 들어있었는데, 생각보다 쓰지도 않고 상당히 맛있었네요.

금각사를 나와 니시진 회관의 기모노 쇼를 봣습니다. 가운데 노란 후리소데를 입은 분이 제일 예쁘더군요.

이어서 키요미즈데라(청수사)로 이동~ 점심을 먹고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에마들이 보이길래 찍었는데, 독도는 우리땅이라고 써있는 한글이 보이더군요. 당연히 독도는 우리땅입니다.
청수사에서 뽑은 오미쿠지. 이것이 문제의 할머니 무녀님이 건네주신 흉 입니다!! 크앙!! 옆에 오미쿠지를 묶어두는 데다가 잘 묶어두고 왔습니다.
이곳은 청수사 내부에 있는 신사로 사랑을 이뤄주는 신이 있다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지요.
이것이 그 유명한 사랑을 점쳐주는 돌입니다. 눈을 감고 이 돌사이를 걸어가서 반대쪽 돌에 발이 닿으면 사랑이 이뤄진다던가 뭐라던가 그런 것으로 유명하지요. 도전을 해봤으나, 워낙 많은 인파로 인해서 사람들에게 부딧히기에 어쩔 수 없이 포기. 지나가는 일본 어르신의 말을 얼핏 들어보니 골든위크때부터 죽 이런 상태였다고 하네요.
키요미즈데라의 유명한 나무기둥입니다. 뭐 높다고 하긴 하는데 높이는 꼴랑 10여미터 가량 되어보이더군요.
경치는 굉장히 좋아서 교토 시내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저 멀리 교토타워가 보이는군요.
유명한 오토와 폭포인데, 역시 줄줄히 늘어선 인파때문에 사진만 찍고 물러나야 했습니다.
키요미즈데라의 기둥을 아래쪽에서 찍은 겁니다.
나가는 길의 연못에서 해바라기를 하고 있던 시크한 자라녀석이군요.

청수사를 보고는 교토의 다이와 조리사 전문학교를 방문했습니다. 여기서 다시마와 가쓰오부시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 간단한 실습도 해볼 수 있었습니다.(라지만 시간관계상 미리 만들어진 것을 그릇에 담는 정도였지만 말이지요.
이게 직접 담은 교토식 음식입니다. 교토 음식이 맛이 상당히 연하다던데 실제로 상당히 연하더군요.
다시 오사카로 돌아와 이번에는 회전 초밥집에서 배불리 저녁을 먹었습니다. 확실히 본고장이라 그런지 우리나라의 회전초밥집과는 좀 다르더군요.

이렇게 둘째날의 일정도 무사히 마치고 호텔로 돌아왔지요. 다음은 드디어 오사카의 도톤보리와 덴덴타운입니다.

덧글

  • 콜드 2010/06/01 08:13 # 답글

    호오 그곳을 다녀오신겁니까? :)
  • dunkbear 2010/06/01 08:19 # 답글

    인파가 많아서 힘드셨겠네요... ^^
  • 코토네 2010/06/01 12:19 # 답글

    1년 전 금각사와 키요미즈데라를 직접 관람하고 온 것이 제일 기억에 남습니다.
  • 세오린 2010/06/01 16:15 # 답글

    아 저도 눈 감고 돌 만지려다가.. 눈 앞에서 떠버려서 흑흑 ㅠ
  • 나오키쨩 2010/06/01 20:27 # 답글

    중간에 나온 거북이는 "붉은 귀 거북"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 아피세이아 2010/06/01 21:52 #

    아 자라가 아님? ;ㅁ;
  • 나오키쨩 2010/06/02 02:30 #

    저 종자를 길러본 적이 있어서 알고 있어용;;;
댓글 입력 영역



인연의 무지개다리


삼라만상

─────────────────
자주 들르는곳
─────────────────

타입문넷

나무위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