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이치노의 게임동호회 활동일지 제1권 감상 by 아피세이아

미소녀 이능력 학원 배틀물! 이었을지도 모를 이 작품. 허나 이능력도 있고 미소녀도 있고 학원 배틀물도 맞지만, 적이 존재하지 않는 일상계 이야기.

그것이 이 작품을 표현하는 족당한 말이 아닐까 싶습니다. 미소녀 하나가 평범한 주인공과 우연히 만나게되어서 둘이 같이 지내려고 동호회를 만들었는데, 하나 둥 미소녀들이 몰려오며 서서히 하렘화가 구축되어 가는 것은 얼핏 '나는 친구와 적다' 와 비슷한데, 이것은 한 챕터당 하나의 별개의 이야기를 다루는 나친적과 거의 같습니다. 뭐 베낀게 아니냐는 말이 나올수도 있긴 한데, 어차피 비슷한 작품들이 대세인 것도 같으니 넘어갑시다.

일단 1권에서 공개된 히로인은 타이틀 히로인이자 메인 히로인인 모리츠카 이치노. 전형적인 큘 뷰티 & 흑발 미소녀입니다. 근데 이런 동양계 미소녀들의 특징인 빈유 스테이터스는 이제는 당연한 것일까요. 이능력 카사르티리오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이런 빈약한 하렘을 충족시키기 위한 반대되는 히로인인 사와무라 키리카. 은발에 거유라는 설정입니다. 이능력은 배드조커를 가지고 있지요.

그리고 치킨에 헤타레인 주인공 시로사키 소지. 두 개성넘치는 히로인 때문에 뭍히는 검이 없진 않지만 이녀석도 이능력자로 라스트 엘리먼트라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결론을 말하자면, 치킨 주인공에 미소녀 둘의 적극적인 대쉬가 그려지는 평범한 일상계 러브코미디물에다가 이능력을 양념으로 추가한 작품이지요. 작중에 열심히 자신을 어필하는 히로인들의 마음을 전혀 눈치채지 못하는 주인공 소지의 둔감함은 그냥 두드려 맞아도 할말이 없을 수준이니 말입니다.

여기에 후반부에 보면 쌍둥이 여동생까지 나오던데, 모든 구성이 완벽한 하렘물의 기본입니다. 히로인들만 하나씩 늘려나가면 완벽한 구조이지요. 게다가 게임을 하지 않는 게임동호회는 덤이면서 이 하렘을 충족/유지시키기 위한 훌륭한 무대장치이기도 하지요.

뭐 이능력에 대한 세세한 배결 설명도 언젠가는 나올지 모르겠지만, 이 작품의 핵심은 러브코미디이므로 포인트를 이쪽으로 두고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연 치킨 소지가 이치노와 키리카의 마음을 알고 설탕을 토하는 염장질을 보여주는 날은 분명 오겠지요?

덤 -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제1권에서의 히로인들의 소지에 관한 애정도
모리츠카 이치노 - 호감도 수치 : MAX
사와무라 키리카 - 호감도 수치 : MAX

이미 1권부터 만땅입니다. 한쪽은 열심히 아닌 척 숨기면서 은근히 대쉬중이고, 한쪽은 장난처럼 꾸며서 열심히 대쉬중이죠. 하지만 주인공이 치킨이라서 알아채지 모쇼하고, 설령 혹시나? 하지만, 에이 아니겠지 라는 자괴감으로 희망고문역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 그러고보니 쌍둥이 여동생들인 시로사키 리리스(어째서 쌍둥이인데 이름을 둘다 리리스로 해놓은 것인지, 이놈의 작가양반은...)들도 오빠에 대해서 비정상적인 애정을 보이는 것 같으니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자 사랑은 쟁취하는 것이다 소녀들이여! 이능력도 있으니 화려한 배틀을 보여주어도 좋지만, 안보여줘도 상관없다!

덧글

  • 콜드 2011/04/29 05:09 # 답글

    호감도 MAX의 위엄.
  • 우뢰매 2011/04/29 05:41 # 답글

    그리고 이능의 댓가가 좀 무거운 느낌이었죠;;(2에서는 더욱더;;;)

    리리스(말씀대로 쌍둥이 둘다 이름이 리리스;;)도 2에서 나름대로
    활약을 하죠.

    하지만....진정 활약하는 것은 3권이라더군요;;

    2권은 키리카에 대해서이죠.
  • 우뢰매 2011/04/29 05:51 # 답글

    그리고 신메카이 로드그래스 라는 것도 나름대로 재미있더군요.

    고등학교에 들어가기 이전의 초등학교와 중학교는 집에서 1분거리라
    제대로된 하교를 하지 못해서, 하교 라는 것을 하기 위해서 일부러
    멀리 있는 고등학교에 들어간 이케다 토카치와 상당히 자신을 낮추고 사는
    미소녀 치토세 키라라, 자신의 미모에 대한 나르시즘이 강한 탄게 마리모,
    대식가 카메라맨(걸;;)후라노 사키(통칭 사키뽀). 이들의 하교에 대한
    이야기죠.
  • Niveus 2011/04/29 07:53 # 답글

    요새 이런류의 작품이 많아 좋아 죽을맛입니다.
    ...멋지다 지구놈들! 하지만 내 지갑사정도 생각좀 해라! 일까요;;;
  • cser 2011/04/29 08:00 # 삭제 답글

    빈유라니요!! 책에서 어떤식으로 묘사가 되어있는지는 잘 모르지만 일러스트만 보고서는 저런 옷을 입고 몸매가 드러날 정도면 은근히 글래머랄까. 어디까지나 현실에 기반을 둔 스탯이긴 하지만 인체해부학적으로 봤을때 빈유는 절대 아닙니다. 뭐 미소녀 일러스트에서 초현실적인 가슴크기는 적절한 미덕이라고 하지만 그림만 봤을때는 어디가서 꿀리지 않을 가슴크기긴 해요.
  • 라그나 2011/04/29 08:33 # 답글

    재미있게 읽어주셨다니 감사합니다.^^
  • 집이그리워 2011/04/29 11:47 # 답글

    2권은 키리카의 스테이지였지요.
    하지만 배드조커 대가가 너무 ㅠㅠ

    리리스가 똑같은건 아마도 이능때문일듯한데 2권에 내용이 나옵니다. 0ㅅ0
    그러니까 빨리 3권좀...
  • Karl 2011/05/07 18:50 # 답글

    2권에서 키리카 푸시가 너무 심해서 막상 언급하신 양 축중 하나인 이치노가 묻혀버릴지 않을까 3권이 걱정됩니다.
댓글 입력 영역



인연의 무지개다리


삼라만상

─────────────────
자주 들르는곳
─────────────────

타입문넷

나무위키

─────────────────
─────────────────